본문 바로가기
모로코 2010년 7월

Morocco Tour- 북아프리카 모로코 고대 미로 도시 패즈(Fez)

by 군자삼락 2015. 7. 22.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8세기 고대도시 패즈(Fez)의 메디나.

세계최대의 미로 도시로 알려진 모로코 패즈의 메디나는 7천개 이상의 미로 골목길로 이루어져 있어서 로컬 가이드 없이는 여행하기 힘든 지역으로 당나귀를 교통수단으로 이용하면서 아직도 중세시대의 삶을 살아가고 있었습니다미로 같은 골목길에서 일행을 잃을까봐 염려 되어서 여유 있게 주변을 둘러보며 세세하게 사진으로 담지 못했던 점이 아쉬웠고 모로코 여행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지역이었습니다.

 

 

골목 안에 있었던 호텔 겸 식당, 화려한 이슬람 양식의 건물이었는데 왕족이 살았던 저택이었다고 합니다.

 

 

 

 

 

 

 

로컬가이드가 없다면 지나기 두려운 골목길입니다.

 

 

천진난만한 어린이의 미소에 덩달아 웃음 짓게 되는 풍경입니다.

 

 

 

 

 

 

 

 

 

당나귀 등에 실은 가죽은 가까운 천연 염색 공장으로 가는 중인데 골목길이 좁아서 당나귀가 유일한 교통수단입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모로코 여행을 유혹 했던 천연 가죽 염색공장이 내려다 보입니다.

 

천년 이상 전해져 내려오는 염색 방법 그대로 비둘기 똥, 낙타 배설물, 식물에서 뽑아낸 염료 등을 사용하는 천연 가죽염색공장입니다.

 

로컬 가이드가 허브 잎을 주면서 냄새를 맡으면 가죽염색 공장의 심한 악취를 견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였는데

다행히 바람 방향이 우리가 있는 반대 방향으로 불어서 인지 냄새를 못 느낄 정도였습니다.

 

 

 

 

 

 

 

 

 

왼쪽 줄무늬 전통복장 아저씨가 모로코를 여행하는 동안 함께했던 로컬 가이드 모하메드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좀 더 자세한 천연 가죽염색 공장사진과 라바트 핫산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