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시아 2014년 8월/모스크바

러시아여행- 크레믈린궁 황제의 대포, 황제의종

by 군자삼락 2014. 11. 25.

황제의 대포는 러시아의 주물 장인 추코프가 제작했다는데 무게가 40톤, 포탄의 무게만도 1톤이나 되는

당시 세계 최대의 대포로 황제의 권위와 위용을 과시하기 위한 전시용 대포라서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다고 합니다.

 

 

 

황제의 대포 포신에는 황제가 말을 타고 달리는 용맹스러운 모습이, 포신 아래에는 이빨을 드러낸 사자의 모습이 보입니다.

 

 

 

 

황제의 대포 뒤 왼쪽 건물이 푸틴의 집무실이 있는 대통령궁입니다.

 

황제의 종,  무게 220톤, 높이 6.14m, 지름이 6.6m로 세계에서 가장 큰 종입니다.

종의 한 귀퉁이가 깨졌는데 종을 제작할 때 화재가 나서 불을 끄려고 물을 붓게 되었을 때 종에 금이가서 깨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깨져서 떨어져 나온 조각의 무게가 11.5톤입니다.

 

표면에 이바노프 여제의 초상 등 로마노프 황실 황제의 모습들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크레믈린에서 보이는 모스크바강 줄기

 

 

 

 

 

 

러시아를 침공한 나폴레옹 침공 때 후퇴하며 버리고 간 대포들

 

 

 

 

 

 

모스크바강의 기슭에 있는 참새언덕의 조형물, ‘사랑’이라는 뜻의 러시아 글자라고 합니다.

 

참새언덕은 모스크바 시가지와 모스크바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으로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에 나폴레옹이 이 언덕에 올라 모스크바 시내를 내려다보는 광경이 묘사되어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방문 인증샷...ㅎㅎ

 

모스크바 공항입니다. 13일간의 북유럽+ 러시아 여행을 마치고  21:35 SU 250편으로 8시간 30분을 비행하여 인천 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공항 건물 내에는 CCTV가 이중 삼중으로 무척 많이 눈에 띠었고 혹시라도 그동안 여행하면서 힘들게 촬영한 사진이 담긴 메모리를 압수당하지나 않을 까 하는 염려 때문에 카메라를 가방에 넣고 다녀서 모스크바 공항 내 사진은 없습니다...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