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스트리아 2012년 8월/잘츠캄머굿,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거리 게트라이데(Getreide gasse)

by 군자삼락 2016. 2. 3.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쇼핑 거리 중 하나로 칭송을 받는 게트라이데(Getreide gasse) 거리는 잘츠부르크(Salzburg) 구시가에 위치하는데, 수 백 년에 걸쳐 형성된 상업 중심지 사람들의 왕래가 많고 관광객들로 붐비는 쇼핑 거리에 중세시대 때부터 이어져 내려온 아름다운 수제 간판이 유명하고 모짜르트의 생가도 있는 곳입니다.



잘자흐강(Salzach)입니다.

왼쪽에 사운드오브 뮤직에 나오는 모차르트다리(Mozartsteg), 멀리 호헨 잘츠부르크성(Hohensalzburg Castle)입니다.






거리를 장식한 아름다운 간판들은 중세시대에 글을 모르는 문맹자들도 알아 볼 수 있도록 

각 상점의 특징을 그림과 도형 및 문자로 나타낸 수공예 철제 간판들로 하나하나가 예술작품 이었습니다.




자라 간판에는 재단용 가위도 보입니다.





왼쪽으로 보이는 맥도날드 간판도 독수리가 M자를 물고 있는 모습으로 주변의 간판들과 조화를 이루는 작품입니다



거리 중앙에 위치한 노란색의 모짜르트 생가(Mozarts Geburtshaus)와 박물관, 모짜르트가 어린 시절 이 건물의 3층에서 살았다고 하며 건물 안에는 모짜르트가 사용하던 바이올린과 피아노, 악보 그리고 가족들의 초상화가 있고 모짜르트 관련 기념품 판매점도 있습니다.



출입문 오른쪽에 잡아당기는 초인종이 3개가 보는데, 줄을 당기면 위층에 있는 사람에게 찾아왔음을 알릴 수 있다고 합니다.^^





신발가게








물고기 문양의 간판은 아래 사진에 나오는 해산물요리 식당 간판입니다.




다음포스팅은 잘츠부르크 대성당과 호헨잘츠부르크성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