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소국 남프랑스 2018년6월/북이탈리아

[미소국여행] 로미오와 줄리엣의 도시 베로나, 북이탈리아

by 군자삼락 2018. 7. 4.

이탈리아 꼬모를 출발 3시간 가까이 이동(200km)하여 로미오와 줄리엣의 도시 베르나에 도착하였다.

베로나는 로마시대의 원형경기장(Arena)과 에르베 광장,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재현해 놓은 줄리엣의 집 등이 인기 장소이다.

 

 

 

 

예전엔 성당이었던 San Matteo Church 피자 레스토랑

 

성당 첨탑 부분이 피자 화덕 모양이다.

 

 

6종류의 피자가 차례로 나와서 종류별로 한 조각씩 먹는데, 처음에는 맛으로 네 번째부터는 의무적으로... 점심식사로 이탈리아 피자를 질리도록 먹었다.^^

 

 

에르베 광장(Piazza Erbe)

베로나를 100년 이상 지배했던 람베르티 가문에서 12세기에 세웠다는 높이 84m 람베르티 탑(Torre dei Lamberti), 입장료 5유로, 계단으로 오를 수도 있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려면 +1유로라고 한다.

 

 

 

 

 

옥상에 여섯 개의 동상이 보이는 3층 건물은 에르베 광장 북쪽에 위치한 마페이 궁(Palazzo Maffei)

 

왼쪽부터 헤라클레스(Hercules), 주피터(Jupiter), 비너스(Venus)

 

메르쿠리우스(Mercurius), 아폴로(Apollo), 미네르바(Minerva)

 

왼쪽 주피터, 오른쪽 메르쿠리우스와 미네르바 세 남자가 비너스를 쳐다보는 모습이 재미있다.^^

 

날개 달린 사자상은 베네치아의 상징으로 베로나를 통치하던 1523년에 세워졌다고 한다.

 

 

줄리엣의 집(Casa di Giulietta)

 

베로나 시에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이탈리아 귀족의 저택을 로미오와 줄리엣 소설속의 카풀레티(CAPULETI) 가문 저택으로 재현해 놓은 줄리엣의 집은 매우 성공적인 아이디어로 연간 15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

 

줄리엣의 오른쪽 가슴을 만지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로 가슴이 반질반질

 

사랑의 세레나데를 불렀다는 발코니

 

줄리엣의 집 문간 벽면은 사랑이 이루어지기를 소망하는 메시지로 빈공간이 없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베르나에 전해오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셰익스피어가 희곡으로 각색하였지만, 정작 셰익스피어는 베로나에 와 본 적이 없다고 한다.

 

 

 

박물관에 있어야 할 중생대 암모나이트 화석이 도로포장 석재 이곳저곳에 흔하게 있는 것이 신기하다.

 

 

원형극장과 인접한 베로나에서 가장 큰 브라 광장(Piazza Bra)

 

 

 

 

베로나 원형극장(Verona Arena)

AD 1세기경에 축조된 2천년 역사의 아레나, 이탈리아에서 세 번째로 크며 가장 잘 보존된 원형극장으로 22천 명을 수용할 수 있다고 한다.

 

 

 

 

 

 

 

 

현지 가이드가 추천해준 젤라또 가게 Venchi Caffe Gelato& Cioccolato

 

 

젤라또 레귤러 사이즈 세 가지 맛(4유로)으로 주문, 배스킨라빈스 비슷한 느낌(?)

 

 

다음 포스팅은 바티칸, 모나코 다음으로 유럽에서 세 번째로 작은 나라 산마리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