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림픽공원/2020년

올림픽공원 벚꽃 꿀빠는 직박구리, 성내천 조류

by 군자삼락 2020. 4. 6.

200-500mm 줌렌즈에 DX모드 촬영으로 750mm 효과인데, 사진을 다시 크롭하였습니다.

 

Z6+ AF-S 200-500mm ED VR

직박구리

 

시끄러운 수다쟁이 직박구리는 우리나라 전역 심지어 서울 등 대도시에서도 흔히 보이는 텃새

 

벚꽃 꿀 먹는 직박구리

 

뭘 봐요? 하는 듯 머리털이 곤두선 직박구리

 

부리 끝에 노란 꽃가루... 꿀 먹은거 딱 걸렸어~ㅎㅎ

 

장끼(수꿩)

암꿩은 까투리, 새끼는 꺼병이...ㅎㅎ

 

붉은귀거북? (생김새는 비슷한데 붉은 줄이 안보임)

붉은귀거북은 한국,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에 걸쳐 서식하고 있다. 생명력이 강해 키우기가 쉬워 애완용으로 인기가 높았다. 또한 방생 등의 종교행사에도 많이 이용되어 하천에 방류되었다. 한국 토종 붕어 등도 가리지 않고 다 잘 먹는 잡식성이며, 환경적응력이 좋고, 수명도 20여년으로 길어 개체수가 급증했다. 2001년 환경부에서는 붉은귀거북을 생태계 교란 종으로 지정하고 수입금지 품목으로 지정했다. -다음백과 요약-

 

성내천에서 가장 흔히 보이는 오리

 

청둥오리

머리와 목이 짙은 청록색인 청둥오리는 수컷

 

물닭

암수의 색이 동일하며, 전체적으로 검은색이다.

갈대나 기다란 물풀 등 물풀이 무성한 저수지나 호수 등에서 서식하며 곤충, 작은 어류, 식물의 줄기 등을 먹는다.

10월경에 우리나라에 오는 겨울철새이지만 일부 무리는 계속 머무는 텃새이기도 하다

 

왜가리

여름철새였으나 거의 텃새화 되었다. 하천 생태계에서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하며 잉어, 개구리, 쥐 같은 온갖 동물들을 먹이로 삼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