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유럽 1994년 8월/독일 이탈리아

1994년 여름 서유럽여행기- 로마 발상지, 성 베드로성당, 삐에타상

by 군자삼락 2014. 7. 11.

로마 신화가 서려 있는 공회장과 셉티미우스 황제의 개선문,  그리고 베드로 대성당과 미켈란젤로 작품인 삐에타상을 둘러보았습니다.

 

 

로마는 기원전 753년 4월 21일 로물루스와 그 휘하의 목동들에 의해서 오른쪽 뒤편에 보이는 팔라티노 언덕에 건국 되었다고 합니다.

 

 

 

 

 율리우스  시저의 공회장 폐허와  비너스신전의 세기둥.

 

 

셉티미우스 세베루스 황제의 개선문

203년 황제의 아들 카라칼라와 제타가 그들의 아버지인 황제 제위 10년과 동방에서의 전승을 기념하기 위해 세웠다고 합니다.


 

오래전 단종되었다는 피아트 자동차,  앙증맞은 모습이 귀엽기까지합니다. 


 

드디어 성 베드로성당이 보입니다.


 

베드로 성당의 돔은 미켈란젤로의 작품이라고합니다.  서기 326년 콘스탄티누스 황제에의해 성 베드로 무덤위에 세우기 시작 하였는데 현재의 성당은

1506년에 공사를 시작하여 1626년 완공되었으며 세계최대의 성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과 비교된 성당 기둥의 크기가 성당 규모를 짐작케 합니다.

 

성 베드로 성당의 내부,  거대하고 호화스럽게 장식된 성당 내부에 압도 되어 말문이 막힐 지경이었습니다.

 

성당 내부에 있는 미술교과서에도 나오는  미켈란젤로의 작품 성모마리아와 예수 삐에타상

성모마리아의 가슴부분에 미켈란젤로의 서명도 보였습니다.

 

 

 

베드로 광장,  284개의 원주와 88개의 각주들이 4열로 세워져 있고 그 위에 142 성인의 대리석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로마 교황청 근위병들인데,  제복의 디자인은 놀랍게도 미켈란젤로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교황청 근위병들은 스위스 사람들인데 옛날 가난했던 시절 이웃 나라의 용병 생활을 했던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