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도 2012년 1월/인도 델리

인도여행- 델리 인도문(India Gate), 탄두리치킨

by 군자삼락 2015. 12. 18.

인도문(India Gate)은 제2차 세계대전 때 독립 시켜준다는 영국의 약속을 믿고 참전하였다가 전사한 병사들을 위해 만들어진 위령비입니다. 하지만 영국은 약속을 지키지 않았고, 인도 독립이라는 목표는 이루어지지 못한 채 인도 병사들만 희생된 셈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희생된 9만여 병사들의 이름을 담고 있는 India Gate의 높이는 42m, 매년 공화국 기념일인 126일에 이곳에서 군인들과 코끼리, 낙타들이 참가하는 퍼레이드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전날에 인도문(India Gate) 주변에서 공화국 기념행사가 있어서 어수선한 모습인데, 소총위의 철모가 전쟁영화 등에서 본 모습입니다.



인도문(India Gate) 근처 인도-파키스탄 전쟁에서 전사한 병사들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위령문


인도문(India Gate)



여행객들과 비교해 보면 엄청 키가 큰 인도 군인들입니다.


착검하여 거꾸로 세운 소총과 철모가 전쟁터에서 숨져간 병사들의 넋을 위로합니다.



India Gate 벽에 새겨진 전사자들의 이름







일정에 포함되어 있었으나 전날 공화국 기념행사 시설물들이 정리되지 않아서 차량 이동 중에 본 인도 대통령궁입니다.



어린이들이 교통이 혼잡한 길가에서 드럼을 치고, 춤추며 앵벌이 하는 모습인데 

동생들이 소극적으로 움직이자 드럼을 치던 누나가 동생들을 야단치는 모습에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델리에서 꽤 유명한 탄두리 치킨집이라는데, 구운 닭고기라서 인도 향신료 냄새도 별로 없었고 현지음식인데도 거부감 없는데 한국 내의 인도 음식점 아그라등에서 먹어 본 탄두리 치킨과 거의 비슷합니다.


탄두리치킨


밀가루를 우유에 반죽해 발효시켜 구운 빵을 이라고 하는데 은 인도 여행 중에 식당에서 거의 필수로 나오는 음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