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및 근교/시내

북악스카이웨이길 북악팔각정

by 군자삼락 2015. 5. 5.

청와대 뒷산인 인왕산과 북악산을 지나는 북악스카이웨이에 중간쯤에 위치한 북악팔각정입니다.

 

 

가장 가까운 마을버스 승강장에서도 40분쯤 걸어 올라가야 하고 택시를 이용해서 올라갈 수도 있지만 내려올 때는 콜택시도 잘 안가는 곳이라서 걸어 내려 와야 될 정도로 대중교통과 거리가 먼 곳인데 다행히도 주차장이 넓은 편이고 주차료도 10분당 300원으로 자가용을 이용해도 주차비가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곳입니다.

 

지하 주차장에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팔각정 전망데크에 오르면 북쪽으로는 북한산이 남쪽으로는 남산이 손에 잡힐 듯 보이고 여의도 63빌딩과 잠실 롯데타워까지 보입니다.

 

 

 

북한산 보현봉[普賢峰]

북한산 대남문 밖 남쪽에 있는 봉우리로서 높이는 해발 714m이다. 비봉·문수봉과 함께 북한산 남쪽의 주봉을 형성한다. 명칭은 마주보고 있는 문수봉의 동남쪽에 있다 하여, 4대보살(미륵·문수·관음·보현)의 위치에서 동남쪽에 있는 보현보살(普賢菩薩)의 이름을 따서 붙인 것이다. 대남문에서 보현봉을 거쳐 평창동으로 내려오는 보현봉능선은 추락 위험이 높은 암릉구간이 있어 등산 초보자는 들어서지 않는 것이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보현봉 (두산백과)

 

남산도 손에 잡힐 듯 보이고

 

63빌딩은 물론

 

현재 100층을 넘어서 건축중인 잠실 롯데 슈퍼타워까지 보입니다.

 

 

 

느린 우체통

이곳에서 촬영한 사진을 팔각정 스카이 레스토랑에 접수하면 즉석에서 인화해 엽서로 만들어주는데 엽서에 사연을 작성하여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에나 엽서를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