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8

올림픽공원 9경 스탬프 투어 다녀왔습니다.^^ 4월 25일(수) 서울올림픽공원 풍경입니다. 올림픽공원 구경(九景)은 올림픽공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선정된 9개 장소입니다. 1경 세계평화의문 1988년 7월 건축가 김중업씨의 설계로 건립된 조형물로 높이 24m, 폭 37m, 전면날개 폭 62m로 88서울올림픽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1경에서 9경까지 촬영 위치를 선정하느라 전후좌우로 이동하고, 학생들의 투어 인증샷 촬영이 끝나길 기다린 시간을 포함하여 이동거리는 5km, 소요시간은 약 2시간이었습니다. 스탬프 투어 방법: 안내센터(평화의 광장, 만남의 광장)에서 투어지도를 수령, 9개 장소를 방문하여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완주기념 선물(안내센터)을 받을 수 있습니다. 2경 엄지손가락 1988년 제작된 프랑스 조각가 세자를 발다치니의 청.. 2018. 4. 25.
[멕시코여행] 테오티우아칸 해와 달의 피라미드 멕시코에 이집트보다 더 많은 수의 피라미드가 있는 것을 아시나요? MBC "선을 넘는 녀석들" 멕시코 여행 피라미드 장면을 보고, 3년 전 중남미여행 길에 촬영했던 사진으로 멕시코 테오티우아칸(Teotihuacan) 피라미드 방문기를 포스팅합니다. 멕시코시티에서 자동차로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테오티우아칸(떼오띠우아깐, teotihuacan)은 기원전 2세기에 건설되기 시작해 4세기부터 7세기까지 전성기를 맞았다고 전해지는데, 전성기 때에는 10만 명이 넘는 인구가 거주했던 곳으로, 현재 멕시코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유적지 중 하나라고 합니다. 테오티우아칸 안내도: 대각선으로 보이는 죽은 자의 거리 오른쪽(동쪽)에 해의 피라미드, 거리 끝(북쪽)에 달의 피라미드 해의 피라미드(Piramide.. 2018. 4. 22.
[고향의 봄] 복사꽃, 튤립, 제비, 고라니, 봄나물 4월 18~19일 고향의 봄 풍경입니다 고향집에 해마다 찾아오는 제비 2013년 6월초 육추 중인 고향집의 제비 http://photo131.tistory.com/626 마당 풍경 튤립 복사꽃 민들레 홀씨 냉이꽃 두릅 참죽나무 가시오가피 엄나무 윤기 흐르는 엄나무 순 도라지 둥굴레 더덕 방풍 머위 양파 마늘 감자 완두 참새들이 황조롱이를 피할 수 있는 찔레 가시덤불에서 휴식을 합니다 지난해 녹두꽃을 뜯어먹어 어머니를 속상하게 했던 고라니 고라니 발바닥^^; 중대백로들이 영리하게도 트랙터가 논을 갈면 나타나는 먹이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왜가리 팔봉산(八峰山)은 충청남도 서산시 팔봉면 어송리와 양길리, 금학리에 걸쳐 팔봉면 중앙에 솟아 있는 산이다. 팔봉산 명칭의 유래는 여덟 개의 산봉우리가 줄지어 있는데서 .. 2018. 4. 20.
[그리스여행] 고린도서의 무대 고대 고린도 신약성경 고린도서(코린토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의 무대인 코린토스(Corinth)는 그리스에서 가장 중요하고 부유한 도시 국가 중 하나였으며 그리스 펠로폰네소스 반도 북동쪽에 위치한 항구 도시였습니다. 그리스여행 3일차, 서울보다 7시간 늦은 그리스 아테네의 일출입니다 아테네에서 고린도로 가는 길 아테네에서 1시간쯤 걸려 고린도(Korinthos)에 도착하였습니다 고린도운하: 파나마, 수에즈 운하와 함께 세계 3대운하에 속하는 고린도 운하는 서쪽의 이오니아해와 동쪽의 에게해를 연결하는 운하로 길이 6.2km, 폭 25m, 수심이 약 10m로 작은 배들만 통과할 수 있는 작은 규모 이지만 운하를 통과하면 400여 km의 바닷길이 단축된다고 합니다 고린도 운하 다리 위에 번지점프 시설도 있습니다 고린도운하에.. 2018. 4.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