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집트 2006년 1월/알렉산드리아 카이로

Egypt Tour- 이집트여행 고대 7대 불가사의 피라미드를 만나다

by 군자삼락 2014. 4. 30.

 

카이로 시내에서 서쪽으로 10여 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기자 지역의 3개 피라미드는

이집트 고왕국 황금 시기로 불리는 제4왕조(BC2613~2500) 때 건축된 것으로  사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쿠푸왕, 카프레왕, 멘카우레왕의 피라미드인데 당연히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고 현존하는 수십여개의 피라미드 중 가장 원형이 잘 보존 되어 있다고합니다.

 

 

비가 내리지않아 뿌연 흙먼지에 뒤덮인 카이로 시내를 벗어나 10여 킬로미터를 달리니 버스 창문으로 저 멀리 희미하게 피라미드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감동이었습니다...

초등학교시절 과학잡지에서 처음 보았던 피라미드가 바로 눈앞에...  4500여년 전이면 우리나라 단군신화 때 일텐데 건축술과 강력한 왕권이 놀랍기만합니다.

 

 

 

 

 

 

 

 

3개의 피라미드 중 가장 큰 쿠푸왕 피라미드입니다...

 

 

 

 

 

 

도굴꾼들이 뚤었다는 통로를 통해 피라미드 안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통로가 비좁았는데 가파른길을 오르 내려야하니 치마입은 사람을 뒤따라 오를땐 눈을 어디에 두어야할지 난감하기도하였습니다.^^ 피라미드 내부에는 석관만 덩그러니 놓여 있어서 모두들 실망한 표정들이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내부라서 사람들이 알면 실망해서 안들어 갈수도 있는데...  "사진촬영 금지"구역입니다.

 

 

 

 

 

 

 

 

 

 

 

 

 

 

관광객을 태우고 다니는 마차 모습이 그림같습니다.  마차를 타는 비용은  부르는 값의 1/3~ 1/4 이 적정가격이라고 합니다.

 

 

 

관광객을 기다리는 마차들

 

피라미드에서 카이로 시내쪽을 바라 본 풍경입니다.

 

오른쪽이 그레이트 피라미드(Great Pyramid)로 불리는 쿠푸왕 피라미드이고,  스핑크스 뒤로 보이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카프레왕 피라미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