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집트 2006년 1월/알렉산드리아 카이로

Egypt Tour- 이집트여행 알렉산드리아에서 카이로까지

by 군자삼락 2014. 4. 24.

카이로의  칸 카닐리 시장 근처 파피루스 상점...  파피루스에 그려진 작품 앞에서 고양이가 졸고 있네요...^^

 

 

대추야자 농장에  굴뚝처럼 서있는 것이 비둘기집인데...  

비둘기가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비싸게 거래되고,  결혼식날 신랑이 꼭 먹게 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

 

대추야자 농장입니다...

 

알렉산드리아 항구...

멀리 왼쪽 성채같은 곳이 7대 불가사의의 하나인 파로스 등대가 있던 자리이며... 보이는 바다는 지중해와 연결됩니다. 

알렉산드리아는 BC332년 알렉산더 대왕이 도시를 건설한 후 수도로 삼았으며 현재 이집트에서 두번째로 큰도시로 이집트의 주요 항구입니다.  

알렉산드리아는 프톨레마이우스 왕조의 수도이기도 하였으며, 클레오파트라와 시저, 안토니우스 그리고 옥타비아누스의 비극이 연출되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상인 앞에 까맣게 보이는 것이 대추야자인데...  겉모양은 잘익은 대추 같고... 맛은 곶감과 비슷합니다. 

1kg에 1$인데 맛이 good!... 오렌지도 씨가많고 볼품없게 생겼지만 일조량이 많아 당도가 높았으며,  인근에 대추야자 농장이 많이 보였습니다.

 

대추야자... 곶감과 맛이 비슷하네요...

 

 

마차와 벤츠...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 알렉산드리아입니다...

 

 

 

 

 

 

 

 

 

 

 

 

 

칸 카닐리 시장...

 

 

 

이슬람사원 미나레...

 

하룻밤 묵은 콩코르드 엘 살렘호텔... 비교적 훌륭한 시설이었으나 더운 나라여서 호텔에 난방시설이 없어 새벽엔 약간 추웠습니다.

 

이집트여행 중 이용한 버스입니다...

 

 

 

 

 

카이로 시내는 비가 내리지않아서  건물들이 흙먼지에 덮여 뿌연 모습들이었습니다

 

 

 

 

 

 

 

 

 

시외버스 터미널인 듯합니다.

 

카이로에는 비가 내리지 않아  건물들이 흙먼지로 뽀얗게 덮여있었습니다...  살수차로 물청소 하는 중입니다.

 

 

 

이집트여행 개요 : http://photo131.tistory.com/68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