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37

올림픽공원 백로, 왜가리, 꿩, 딱따구리, 청설모 3월 30일(금) 공원 산책 중에 만난 동물들입니다. D750+ AF-S Nikkor 200-500mm f5.6E ED VR 머리에 빨간 점이 있는 청딱따구리 수컷 중대백로: 마을 뒷산이나 인접지역에 백로들이 집단으로 살면 “그 마을에 풍년이 들고 운수가 좋다.”는 얘기가 전해지는데, 백로 서식지 근처는 물이 많아 농사짓기에 좋은 땅이었으므로 당연히 벼농사가 잘 되었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왜가리: 중대백로와 함께 집단을 이루어 둥지를 짓고 번식을 하며, 개구리, 물고기, 뱀 외에도 설치류와 작은 새, 오리새끼 등 다양한 동물을 먹이로 합니다. 꿩(장끼), 꿩의 수컷은 장끼, 암컷은 까투리, 새끼는 꺼병이라고 합니다. 올림픽공원 산책을 할 때 예전에는 몽촌토성 비탈면 등에서 아름다운 자태의 꿩들을 많이 .. 2018. 3. 30.
강릉 사천진항 물가자미 물회, 박이추 커피메뉴 강릉 북쪽 사천진항 방파제 시원한 동해바다와 물가자미 물회, 인근 박이추 커피공장 방문 이야기 사천진항 방파제와 등대, 멀리 보이는 곳이 경포대해수욕장 스카이베이 경포호텔 파도가 높은 날은 방파제 안 출입 금지 오른쪽 둥근타워 모습 건물이 동계올림픽기간에 북한 예술단이 묵었던 스카이베이 강릉 방파제에서 본 사천진항 뛰어난 전망으로 카페 간판들이 많은 사천진항 바깥 쪽 풍경 사천진항 회센터, 물회 전문점이 많이 보입니다. 손님이 많은 곳은 검증된 식당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날 많이 잡히는 어종에 따라 메뉴가 달라지는데, 오늘 물회 재료는 물가자미 15,000원이면 가격이 약간 높은 듯도 한데, 가자미회 양이 많아서 이해됩니다.^^; 물회는 물론 우럭 미역국도 맛있는데 리필도 되고, 물회에 넣어 먹는 소.. 2018. 3. 22.
올림픽공원 봄나들이, 봄소식 3월 20일 올림픽공원 풍경입니다. 바람은 강했지만 맑은 하늘에 눈부신 햇살, 봄소식을 찾아 올림픽공원엘 다녀왔습니다. D750+ 70-200os 올림픽공원 인기 사진 모델, 나홀로나무 양지쪽의 산수유는 노란 꽃이 만개하기도 하였지만 다른 꽃망울들은 아직 겨울잠에서 덜 깬 모습이었습니다. 버드나무에도 물이 오르고 목련 동강할미꽃: 고개 숙인 일반 할미꽃과 달리 고개를 들고 피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추리 산부추 백양꽃 당귀 산국 구절초 미역취 꿩의비름 기린초 돌단풍 작약 가락지나물 돌나물 딸기 찔레 산수유 아직 지난해 열매가 남아있는데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가막살나무도 지난해 열매 사이로 새순이 보입니다. 성남공항에 착륙 중인 듯 바퀴를 내리고 낮게 나는 비행기 망원렌즈를 통해서 보니 잡힐 듯 가까이 보.. 2018. 3. 20.
남한산성 탐방로 제1코스 산행기, 전망대 서울전경 남한산성의 5개 탐방코스 중, 가장 무난한 제1코스, 3월 17(토) 오전 산행기입니다. 아침에 하늘이 맑게 보여서, 남한산성 서문 전망대에 가면 산뜻한 서울전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에 갑자기 산행을 결정하였습니다. 정오가 다 되어서 서문에 도착하니 그 사이에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하였는지 남산타워가 흐릿하게 보였던 아쉬운 산행이었습니다. 남한산성: 사적 제57호 남한산성은 조선시대 뿐 아니라 삼국시대부터 천연 요새로 중요한 역할을 하던 곳이다. 백제의 시조인 온조의 왕성이었다는 기록이 있고, 나당 전쟁이 한창이던 신라 문무왕 12년(672)에 한산주에 쌓은 주장성이란 기록도 있다. 고려시대에는 몽고의 침입을 격퇴한 곳이기도 하고 일제 강점기엔 항일운동의 거점이 되기도 한 곳이다. 그러나 남한산성은.. 2018. 3.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