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13

서울 올림픽공원 설경, 올림픽공원 눈내린 날 2017. 1. 20.(금) 눈 내린 올림픽공원 풍경입니다. 올림픽공원의 상징인 세계평화의문 한국건축가협회 상을 수상한 고 김중업씨의 작품으로 제24회 88올림픽을 기념하여 세워졌습니다. 서울 평화선언문이 새겨진 횃불 작품 뒤로 겨울철 평화의 광장에 한시적으로 운영 되는 스케이트장이 보입니다. 나모도 아닌 거시 플도 아닌 거시, 곳기는 뉘 시기며 속은 어이 뷔연는다. 뎌러코 사시예 프르니 그를 됴햐 하노라. 윤선도의 오우가에 나오는 대나무 대나무는 추위에 약한데 한반도의 기온이 높아져서 서울에서도 대나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입장료가 무료인데도 볼거리가 있는 올림픽공원 안에 있는 한성백제 박물관입니다. 박물관 옥상으로 오르는 길, 바람에 휘날리는 눈보라가 보입니다. 순둥이 같은 한우가 끄는 백제시대.. 2017. 1. 20.
경주 대왕암 일출, 문무대왕릉 일출 2017. 1. 15일 아침 경주 문무대왕암 일출 장면입니다. 동해안지역 일출 명소로는 강릉 정동진, 동해 추암, 포항 호미곶 등이 잘 알려져 있는데 경주 감포지역 앞바다의 문무대왕암도 갈매기와 파도 그리고 피어오르는 해무가 어우러진 일출 장면을 담을 수 있는 일출명소입니다. 낮게 드리운 구름으로 인해 바다와 이어지는 오메가 일출 장면은 볼 수 없는 아침이었지만 갈매기와 높은 파도, 그리고 물안개 등이 피어오르는 장면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경주 더케이호텔에 숙박하는 모임이 있어서 호텔에서 30분 거리에 있는 문무대왕암 일출을 계획하였습니다. 아침 일출 촬영 포인트도 확인하고 주차 여건도 알아보기 위해 네비로 문무대왕암을 설정하였더니 잠실에서 경주 문무대왕암까지의 거리는 약 400Km, 서하남으로 진입하.. 2017. 1. 17.
2017 올림픽공원 해맞이 행사, 서울의 새해 첫 일출 해마다 실시되는 송파구 올림픽공원 해맞이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올림픽공원에서 해마다 실시되는 해맞이 행사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올해는 지난해보다 조금 축소된 느낌이었습니다. 07:10 경 평화의문 광장에서 본 잠실사거리 방향입니다. 흐린 날씨로 일출을 보기 어렵다는 것을 알면서도 해맞이 행사장 분위기를 담아 보려고 올림픽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송파구 새마을부녀회에서 떡국 나눔 봉사 준비를 하는 모습입니다. 올림픽파크텔 인근 몽촌토성 망월봉으로 향하는 곰말다리 몽촌토성에 오르는 입구에 앰블런스도 대기하고 있네요 07:25 경 새마을 부녀회에서 생강차 봉사를 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발 디딜 틈이 없는 몽촌토성 망월봉 입니다. 구청장, 국회의원 등 송파구를 대표하는 분들의 소망의 종(鐘) 타종행사 복(福.. 2017. 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