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사운드룩 SLT-5080 CD/USB LP 턴테이블 사용기

by 군자삼락 2017. 12. 7.

사운드룩 SLT-5080을 구입하여 몇 달간 사용해 보니 아쉬운 점도 있지만, FM라디오를 청취하면서 집에 잠자고 있는 LP판을 가끔 들어보고 싶은데 턴테이블이 없는 분들에게는 가성비가 괜찮은 듯합니다.

 

새로이 LP판을 구입해서 수준 높은 음악 감상을 상상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사운드룩 SLT-5080: FM방송부터 CD, USB(MP3), LP재생(PHON), 외부입력(AUX) 외에도 재생음 녹음까지 가능한 만능선수인데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FM음악방송, TV로 영화 볼 때 홈시어터 대용(AUX), 그리고 턴테이블 기능입니다.

 

 

 

 

20여 년 전 백만원 넘게 주고 구입한 SHARP 컴포넌트시스템

TV로 영화를 볼 때는 홈시어터시스템으로, 음악 CD를 듣거나 가끔 학창시절에 구입한 LP판을 들어왔습니다.

 

언제부터인가 FM음악 방송을 들으려는데, 카세트 라디오로는 잘 잡히는 방송이 SHARP 오디오로는 잡음이 심해서 실내 안테나를 새로 구입하기도 하였으나, 튜너가 불량인 듯 수신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A/S 센터를 검색해 보았는데 SHARP 오디오가 한국에서 철수하여 샤프서비스센터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카세트 라디오로 듣는 FM방송은 음질에 대한 아쉬움이 있어서 새로 오디오 시스템을 장만 할 까도 생각 했지만, 소비전력이 수백W가 되는 오디오시스템으로 장시간 FM방송을 청취하기엔 전기료 부담도 있고, 아파트에서는 볼륨의 1/10정도만 사용해야하는 비효율성 때문에 무한 갈등을 하다가, LP 턴테이블도 사용할 수 있는 소형 오디오를 구입하기로 결정 인터넷을 폭풍 검색하여 사운드룩 5080을 구입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 택배로 받았는데, 이중박스 포장이 속 포장박스까지 파손되었으나 다행히 제품은 이상무

 

리모컨도 있습니다.^^

 

소비전력: 32w, 제조국: 중국

 

스피커를 직접연결해서 들을 수도 있지만 LINE OUT 단자가 있어서 외부앰프 연결도 가능합니다.

 

임피던스 4, 허용입력 10W, 번들스피커 성능이 카세트 라디오 음질 보다는 좋지만 SHARP 컴포넌트시스템에서 사용하던 스피커를 사용하기로 합니다.

 

톤암 무게추도 있고 33/45 두 가지 재생 속도에, 세밀한 속도조절(PITCH ADJ.)도 가능합니다.

 

턴테이블 덮개의 충격완화 장치

 

턴테이블 모드에서 켜지는 청색 스트로보 보조광

재생 중 PITCH ADJ.를 조절하여 회전이 멈춘 것처럼 보이면 적정 회전입니다.

 

 

턴테이블 설치 후 어떤 곡을 들어볼까 생각하다가70년대 대학시절 신입생환영의 밤에 처음 들었던 John DenverTake Me Home Country Roads를 첫 곡으로 들어봅니다. 가격 대비 턴테이블 수준은 만족입니다.^^

 

Almost heaven

West Virginia

Blue Ridge Mountain

Shenandoah River~

 

https://www.youtube.com/watch?v=oTeUdJky9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