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동부캐나다2016년10월/필라델피아, 워싱턴

워싱턴 자연사박물관 45.52캐럿 블루 다이아몬드(Hope Diamond)

by 군자삼락 2017. 4. 15.

워싱턴 DC의 국립 자연사박물관(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은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의 관리 하에 있는데,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은 1846년 영국인인 제임스 스미슨(James Smithson)에 의해 건립되었으며 13개의 박물관과 미술관, 동물원 등으로 구성된 종합박물관입니다.

 

45.52캐럿 세계 최대 블루 호프 다이아몬드(Hope Diamond)

스미스소니언 자연사 박물관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몰리는 Hope Diamond는 인도에서 발견된 이후 소유주마다 사고사, 사형, 자살, 정신이상 등의 불행을 당하여 저주의 다이아몬드로 불리기도 합니다.

 

1층 중앙 홀에 세계 최대의 아프리카 코끼리 박제가 있고 코끼리 코 뒤로 2층에 Hope Diamond 안내가 보입니다.

 

해리 윈스톤 갤러리(Harry Winston Gallery) 보석관

 

모나리자 다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관람한다는 Hope Diamond1640년 인도에서 발견된 이후 프랑스 왕실의 마리 앙투아네트 왕비 등 여러 소유자를 거쳐 오다가 뉴욕의 보석상 해리 윈스톤(Harry Winston)이 구입하여 1958년 이곳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에 기증되었다고 합니다.

 

 

 

줄도 다이아몬드 장식입니다.

  

루이 16세의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의 귀걸이

 

나폴레옹이 두 번째 부인 마리 루이스에게 선물한 왕관과 다이아몬드 목걸이

 

 

 

Ruby(홍옥 紅玉)

 

Sapphire(청옥靑玉)

 

Yellow Diamond와  Emerald(취옥 翠玉)

 

 

Ruby,    Star of Asia Sapphire(330캐럿),     Cat's Eye

 

Emerald Ring, Emerald Necklace...

 

 

 

 

 

 

 

 

 

 

 

 

 

 

 

 

 

 

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을 기념하여 세운 오벨리스크

 

 

워싱턴 DC의 백악관

백악관은 거의 200년 동안 미국 대통령의 관저이자 집무실이었습니다, 워싱턴 기념탑에서 북쪽에 맞서 있는 이 웅대한 건물은 제임스 호번에 의해 1800년 완공 되었으며 최초의 입주자는 2대 애덤스 대통령이었다고 합니다.

 

백악관이라는 이름은 1814년 독립 전쟁 때 영국군의 공격으로 불에 그슬린 부분을 하얗게 칠한 것에서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워싱턴 DC 제퍼슨 기념관과 링컨 기념관, 그리고 한국전 참전용사 추모공원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