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및 근교/시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다녀왔습니다

by 군자삼락 2017. 3. 9.

123555m 거대한 수직도시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 다녀왔습니다.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잠실 롯데월드타워는 4월 3일 개관을 목표로 아직 마무리 공사 중이어서 118492m 높이의 전망대만 둘러 볼 수 있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에 오르는 초고속 엘리베이터 스카이 셔틀 내부

 

지하철 2호선 잠실역과 연결된 롯데월드 몰 지하 1층으로 들어서면 왕관조형물이 보입니다.

 

지하 1층 왕관조형물 뒤쪽에 타워 전망대에 오르는 SEOUL SKY 입구가 있습니다.

 

타워 전망대에 오르는 매표소, 아직 개관 전이라서 전광판이 꺼져있습니다.

 

시설 점검으로 322() 11:00 오픈--> 4월 3일(월)로 변경

전망대 입장 티켓은 일반 티켓과 Fast Pass 2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관람날짜와 입장 시각을 사전에 지정하는 일반 티켓은 어른 27,000원 어린이 24,000

사전 예약 없이 바로 입장 가능한 Fast Pass는 전 연령 50,000원입니다.

 

서울 스카이 홈페이지

https://seoulsky.lotteworld.com/main/index.do

 

 

지상 500m에 위치한 전망대까지는 2대의 더블 데크(Double Deck) 엘리베이터가 운행 되고 있는데

액정모니터에 현재 지상 320m높이 71층과 47m높이 7층에 엘리베이터가 위치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는 문을 제외한 벽면 상단과 천장이 LG에서 설치하였다는 스크린으로 되어있어 전망대를 오르는 동안 잠실 주경기장 롯데월드타워 등의 동영상을 보여주었는데 미국 라스베이거스 구시가지 천장에 LG에서 설치했다는 LED 전광판이 생각났습니다.

 

 

1분에 600m를 이동한다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는 1분이 채 안 걸려 높이 492m 118층에 도착하였습니다.

 

오전까지 맑은 날씨였는데 오후에 흐려진 날씨로 조금은 아쉬운 풍경입니다.

왼쪽부터 잠실대교, 잠실철교, 올림픽대교 그리고 천호대교와 광진교가 보입니다.

 

117~123층에 전망대와 기념품점, 카페 시설이 위치하는데 아직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었습니다.

 

오른쪽부터 올림픽대교, 잠실철교, 잠실대교, 그리고 멀리 청담대교, 영동대교, 성수대교까지 보입니다.

 

사진중앙에 올림픽로와 올림픽공원

 

사진중앙이 송파구청 교차로, 오른쪽 가까이 석촌호수 동호 일부가 보입니다.

 

송파대로 성남방향

 

오른쪽 상단에 석촌동 고분군이 보입니다.

 

석촌호수 서호에 위치한 매직 아일랜드와 롯데월드 그리고 롯데호텔

 

대로 끝 멀리에 삼성동 무역센터가 조그맣게 보입니다.

 

 

시설 점검중인 스크린 양쪽으로 전망대 엘리베이터 스카이 셔틀이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긴 수송거리, 그리고 유리바닥 전망대 스카이 데크가 가장 높은 유리바닥 전망대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올랐다는 안내가 보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유리바닥 전망대로 기네스북에 오른 스카이 데크에서 인증샷입니다.^^

 

 

전망대에서 내려오는 27인승 엘리베이터, 현재 위치 118층 지상 492m

 

 

엘리베이터가 정말 조용합니다. 영상을 감상하다보니 금방 지하 1층에 도착합니다.

 

 

 

전날 석촌호수에서 촬영한 롯데월드타워 야경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