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헝가리 2012년 8월

헝가리여행- 부다페스트 부다왕궁(Budapest Buda)

by 군자삼락 2016. 2. 23.

헝가리(Hungary) 부다페스트(Budapest) 부다 왕궁은 13세기경 몽고의 침입 이후 이곳으로 피난 온 벨라 4세가 방어를 위해 높이 솟은 부다 언덕에 최초로 왕궁을 지었고, 이후에 마챠시왕 시절에 르네상스 스타일로 변형되었다고 하며 17세기 들어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 왕가의 마리아 테레지아 여왕에 의해 현재의 모습으로 되었다고 합니다.

 


부다왕궁 후문으로 가는 길입니다.


왕궁 후문 입구에 반지를 물고 있는 까마귀

전설에 의하면 헝가리 왕국의 공주가 시집을 가야 하는데 잦은 외적의 침입으로 국가 재정이 바닥나 지참금이 부족했다고 합니다. 다뉴브(도나우)강에 반지를 던지면 소원을 들어준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은 공주가 반지를 다뉴브강에 던졌는데, 순간 까마귀가 공주의 반지를 낚아채어 물고 날아갔고, 까마귀를 따라가 보니 소금광산이 발견되어 부유한 왕국이 되었으며, 고마움의 표시로 까마귀 상을 세웠다고 합니다.







마챠시왕이 사슴을 사냥하는 모습의 조각상










오스만 투르크(터키)로부터 헝가리를 독립시켰다는 유진왕자 기마상




멀리 겔레르트 언덕위에 월계수를 든 자유의 여인상이 보입니다.




왕궁 안에 있는 대통령 집무실 앞의 보초병 교대 시간




강 오른쪽으로 영국 국회의사당과 비슷한 형태의 헝가리 국회의사당 건물이 보입니다

700여개의 방과 강변을 따라 길이268m, 앞뒤로 118m의 폭으로 건축된 국회의사당 건물은 가운데 커다란 돔이 있어서 미적 감각도 뛰어난데 헝가리가 건국된 896년을 기념하여 첨탑의 높이를 96m로 건축하였다고 합니다.


성 이슈트반 대성당

부다 왕궁에서 본 다뉴브(도나우)강의 서체니 다리와 페스트 지역의 성 이슈트반 대성당


서체니 다리와 이슈트반 대성당이 일직선상에 위치합니다.



헝가리 건국의 아버지로 불리는 아르파트를 낳았다는 전설의 새 "투룰독수리 날개와 용의 몸으로 칼을 잡고 있어 용맹성을 나타냅니다.




부다 왕궁에서 마챠시 교회로 걸어가는 길목의 국립무용극장, 헝가리 백작과 친분이 있었던 베토벤이 이곳에 머물며 연주도 했다고 합니다

베토벤은 결혼을 하지 않고 사랑한 여인 테레자가 있었는데, 그녀가 이른 나이에 죽자 이곳 부다페스트에 머물며엘리제를 위하여란 곡을 작곡하였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마챠시교회입니다.

반응형

댓글